지난 7월 주요 배달앱의 월 결제액이 1조 원에 육박한 것으로 조사됐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7월 우아한형제들, 딜리버리히어로에서 운영하는 주요 배달앱(배달의 민족,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의 월 결제금액이 9,434억 원, 결제자 수는 1,504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3월에는 결제금액이 1조 82억 원, 결제자 수는 1,628만 명으로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주요 배달앱 이용자층은 7월 기준 20대 전체 결제 금액의 32%, 30대가 36%, 40대가 21%, 50대 이상이 11%로 조사됐다. 1인당 평균 결제 횟수는 2.8회, 1번 결제할 때 22,254원이었으며 1달 동안 62,766원을 결제했다. 

또, 평일보다 주말과 휴일에 2배 이상 결제가 증가했으며 일요일이 주중 가장 결제가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2018년 4.1조 원, 2019년 7.1조 원, 올해는 7월까지 이미 6.4조 원으로 조사돼 이미 작년 규모에 육박하여 매년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조사 결과는 10대의 결제 금액과 간편결제, 현장결제, 쿠팡이츠, 카카오톡주문하기는 제외된 수치이며, 측정에서 제외된 해당 결제액까지 포함하면 실제 배달앱 결제 금액과 시장은 더 클 것으로 추정된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만 20세 이상 한국인 개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주요 배달앱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으로, 소비자의 결제액 기준으로,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 현금거래, 상품권, 현장 결제로 결제한 금액은 포함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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