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영향력 있는 개인(인플루언서)을 활용한 마케팅으로 지난 5년한 한국을 비롯 미국 시장에서 급성장된 마케팅 툴입니다. 하지만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이 커짐에 따라 리스크(부적절한 언행, 저작권 침해, 허위과장광고 등)가 부각되고 있는데요,

해외 주요국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인한 부작용 감소 및 소비자 보호를 위해 관련 방안을 마련 중입니다.
* 미연방거래 위원회 : 인플루언서 마케팅 가이드 라인 발표
* 캐나다 공정거래위원회 : 대가성 게시글에 관한 규정 발표
* 독일 연방미디어청 : 인플루언서 마케팅 미디어법으로 규제 발표

또한 해외 보험사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따 른 각종 리스크 관련 맞춤형 보험 상품이 출시 중입니다. 국내 역시 이런 니즈가 커짐에 따라 검토 중이라고 하니 인플루언서의 과실, 명예 훼손, 지적 재산권 침해에 따른 책임 보험이 곧 출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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