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의 노후준비는 어떠신가요? 요즘에는 자식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으려 미리 준비해두시는 분들도 많지만, 눈 앞에 닥친일이 아니라서 또는 빠듯한 살림살이 때문에 미처 대비해두지 못한 경우도 여전히 많습니다.

이제라도 부모님을 위한 제대로 된 보험을 준비하고 싶은데, 건강 상태도 좋지 않고 어떤 보험을 가입해야 하는지 몰라 난감하신가요?

나이가 많고, 고혈압∙당뇨가 있는 분들도 가입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유고 시를 대비한 준비까지 할 수 있는 상품이 있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요 보장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노인성질환 의료비, 간병비와 같은 위험대비 및 사망 이후 장례 서비스로 든든한 노후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등 주요 질환 진단금과 간병인지원 입원비, 치매진단비, 그리고 사망 시에 사망보험금과 유족생활자금 및 장지비용을 보장해드립니다. (선택특약 가입 시).

2. 병력이 있고, 나이가 많아도 가입이 되나요?

간편고지형 가입시 다음 세가지 질문만 통과하시면 최대 90세까지 간편하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3. 상조서비스(웰엔딩장례서비스)도 보험으로 대비하세요

요즘은 본인의 장례를 대비해 상조서비스에 가입해두시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정작 사망했을 때 해당업체가 폐업을 했다면? 부조금을 넘어서는 비용은 고스란히 자녀 몫으로 남겨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 상해/질병사망시 사망보험금을 대체하여 장례전문지도사, 의전용품, 장의차량 등 장례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특약가입시. 단, 질병사망의 경우 계약일로부터 1년 미만인 경우 서비스 미제공)

또 상조의 경우에는 완납 전에 사망 시 상조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남은 상조비용을 납부하여야 함에 반하여, 보험으로 장례서비스를 대비하는 경우에는 사망 시에 추가 보험료 납입 없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상해위험단일률형 상품은 무엇인가요?

상해보장의 보험료가 직업/직무에 따른 급수 구분과 관계없이 동일하며, 직업/직무가 변경되어도 보험료 변동이 없는 상품을 말합니다. 즉, 일반적으로 보험 유지 중에 직업 등이 바뀌면 보험사에 통지를 하여야 하고, 변경된 직업에 따른 보험료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상품의 경우 은퇴를 하여 무직이 되더라도, 보험료 변동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확인필-제2022-100223-전사(2022.03.28~2023.03.27)


홍창섭은

‘보험은 상품이 아니라 사람이다’는 보험 철학을 가진 13년차 전문 보험인이다. 현재 더베스트금융서비스 라이프파트너스 지점장으로 재직중이며, 고객이 꼭 알아야 하는 보험의 바른정보를 전하기 위해 카카오 브런치 작가, 블로그 (착한보험설계사 섭이) 및 유튜브채널 (라이프파트너스)을 운영하고, 보험설계사 대상 교육 강사로도 활동 중이다.

금융과 친구가 되고 싶다면
INSTORIES를 구독해 보세요.

구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